에이즈 환자에 대한 차별적 태도수준
개요
| 중점과제 | 지표명 | 지표현황 및 목표치 | 달성도 | 변화율 | 현황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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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기준 (2008) |
최근 (2020) |
목표 (2020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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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에이즈 | 에이즈 환자에 대한 차별적 태도수준 (%) | 44.6 | 46.8 | - | - | - | |
현황
| 중점과제 | 에이즈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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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목표 | 16-3. HIV/AIDS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개선한다.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지표명 (표준화율) |
에이즈 환자에 대한 차별적 태도수준 (%)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지표현황 및 목표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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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지표정의 |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 HIV 감염된 어린이가 함께 다니는 것에 반대한다고 응답한 사람 수/조사에 참여한 전체 수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목표치 설정근거 | 지식수준에 비하여 차별적 태도가 오히려 증가하는 수준임을 감안하여 차별적 태도를 매년 1% 씩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목표치를 설정함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자료출처 | 에이즈에 대한 지식, 태도, 신념 및 행태 조사(질병관리본부·대한에이즈협회) |
